KFC가 Rostic’s가 된 사연

LIFE

KFC가 Rostic’s가 된 사연

0 105
지난 봄, 우크라이나 전쟁이 발발하면서 전세계 많은 글로벌 기업이 러시아에서 철수 했습니다.

프랜차이즈 외식업체중 가장 빠르게 문을 닫은 곳은 맥도널드였습니다. 그러다 지난 7월 브랜드명을 Вкусно - и точка(부쿠스나 이 또취까)로 변경하고 영업을 했습니다. KFC와 버거킹 등 다른 패스트푸드 브랜드는 몇 개월이 지나도 운영하길래 이들은 철수를 안하는 듯 했지만 사실  지난 3월 부터 미국기업 Yum! Brands는 러시아 연방에서 자체 KFC 레스토랑(직영점)의 운영과 러시아 시장에 대한 투자를 중단했더라구요. 현재 운영중인 글로벌 패스트푸드 체인은 러시아인 자체 점포였기 때문에 가능했던거죠.

그런데 최근 Yum! Brands가 Yam Restaurant Russia LLC와 러시아내 KFC 체인의 70개 자체 레스토랑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직영점에 해당하는 것으로 내년 초에 Rostic's로 간판을 바꿔달고 영업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맛은 동일한데 KFC와 Rostic's라는 이름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이 공존하는 것이죠.

자세히 들여다보니 KFC가 없어지는 것은 아닌 듯 합니다. 직영점으로 운영하던 영업점이 다른 간판을 달고 다시 문을 여는, 그냥 새로운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나온 것 뿐이죠. 소비자의 입장에선 달라질 게 없네요. 치킨 버거가 생각날때 근처에 KFC가 없더라도 Rostic's에 가면 같은 버거를 살 수 있다, 실제 맛이 같을지 은근 기대가 됩니다. 일단은 내년까지 기다리는 것으로 정리하겠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